제품 이름, 로고 만들기

제품으로 출시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이름과 로고가 필요했습니다. 기존의 <앞가방치마>는 이름이 헷갈리기도 하고 되도록 '치마'라는 단어를 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Apron(앞치마) + Rucksack(배낭)]을 합쳐 Asack[에이색]이라는 이름을 만들었습니다. 사실 해외에 판매할 제품이 아닌지라 이름이 영어일 필요는 굳이 없습니다만 앞치마+가방으로는 마음에 드는 조합이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제품이 영어면 로고를 만들기 더 간편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로고를 만들 때 항상 먼저하는 고민은 글씨체를 정하는 것입니다. 간단한 학교 프로젝트를 할 때는 보급된 글씨체를 그냥 쓰는 경우가 많지만 이 제품은 어쨌든 판매를 할 것이기 때문에 저작권 문제 등이 마음에 걸렸습니다. 그래서 직접 만들게 되었습니다. 






글꼴 제작

작업을 하다보니 A, a, c, k, s 외에 다른 알파벳들도 만들게 되었고, 하는 김에 알파벳 전체를 다 만들어서 전용 글씨체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들거면 다 만들자는 마음으로 대문자, 소문자를 모두 만들고 굵기도 3-4개 정도로 하였습니다. 사실 마음먹고 했다기 보다는 정신을 차리고 보니 만들고 있었다는 말이 맞을 것 같습니다. 가끔 일을 하다보면 원래 하던게 뭐였는지 잊어버리고 이렇게 옆길로 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은근히 잡일이 많아서 아직 틈틈이 제작 과정 중에 있습니다. 






완성된 로고입니다.






Posted by topa s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