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이름, 로고 만들기

제품으로 출시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이름과 로고가 필요했습니다. 기존의 <앞가방치마>는 이름이 헷갈리기도 하고 되도록 '치마'라는 단어를 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Apron(앞치마) + Rucksack(배낭)]을 합쳐 Asack[에이색]이라는 이름을 만들었습니다. 사실 해외에 판매할 제품이 아닌지라 이름이 영어일 필요는 굳이 없습니다만 앞치마+가방으로는 마음에 드는 조합이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제품이 영어면 로고를 만들기 더 간편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로고를 만들 때 항상 먼저하는 고민은 글씨체를 정하는 것입니다. 간단한 학교 프로젝트를 할 때는 보급된 글씨체를 그냥 쓰는 경우가 많지만 이 제품은 어쨌든 판매를 할 것이기 때문에 저작권 문제 등이 마음에 걸렸습니다. 그래서 직접 만들게 되었습니다. 






글꼴 제작

작업을 하다보니 A, a, c, k, s 외에 다른 알파벳들도 만들게 되었고, 하는 김에 알파벳 전체를 다 만들어서 전용 글씨체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들거면 다 만들자는 마음으로 대문자, 소문자를 모두 만들고 굵기도 3-4개 정도로 하였습니다. 사실 마음먹고 했다기 보다는 정신을 차리고 보니 만들고 있었다는 말이 맞을 것 같습니다. 가끔 일을 하다보면 원래 하던게 뭐였는지 잊어버리고 이렇게 옆길로 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은근히 잡일이 많아서 아직 틈틈이 제작 과정 중에 있습니다. 






완성된 로고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topa s H

티스토리 툴바